너희는 생각하라/성경 유감

말씀에 의지하여

NOMAN 2014. 12. 25. 21:34

말씀에 의지하여



누가복음 5장 5절 

시몬이 대답하여 가로되 선생이여 우리들이 밤이 맞도록 수고를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


고기잡는 일에 능숙한 베드로에게 깊은 곳에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하십니다. 이미 베드로와 그의 동역들은 밤이 맞도록 수고를 하였으나 허탕을 친 상태였습니다.

어부들에게는 깊은 곳에 그물을 내린다는 것은 그들의 상식에서 벗어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교회 안에서, 혹은 삶 속에서

나의 상식에서 벗어난 일들,
나의 능력에서 벗어난 일들,
비효율적으로 생각되는 일들,
심지어 헛수고처럼 보이는 일들,

주님으로부터 혹은 교회의 질서를 통하여 요구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내가 취해야 할 태도는 
원인과 이유 혹은 더 나은 방법을 찾을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씀에 의지하여 일단 순종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더 잘아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더 능력있으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저 하면 됩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합력하여 선으로 만드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