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판단하라/기독교 변증

왜 기독교인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

NOMAN 2016. 5. 17. 18:39

왜 기독교인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




1.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다


1) 기독교가 절대 진리가 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근거 가운데 하나는 ‘기독교에만 창조의 하나님이 온전히 드러나 있다.’는 것이다.


2) 기독교의 절대 진리성 여부는 사실 “기독교냐, 타종교냐?”가 아니라 “창조냐, 우연이냐?”의 문제로만 정당하게 가려질 수 있다.


2. 참된 신의 조건 - 장래사 후래사


(이사야 41장 21-23절) 21 〔여호와께서 거짓 신들에게 말씀하시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 우상들은 소송을 일으키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니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22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의 어떠한 것도 고하라 우리가 연구하여 그 결국을 알리라 혹 장래사를 보이며 23 후래사를 진술하라 너희의 신 됨을 우리가 알리라 또 복을 내리든지 화를 내리라 우리가 함께 보고 놀라리라


1) 참된 신이라고 주장하는 신이 있다면 그 신은 당연히 장래사와 후래사를 진술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복과 화를 내릴 수 있어야 한다.


2) 이 세상에 존재하는 종교 가운데 위와 같은 참된 신의 조건에 해당하는 신은 하나님 밖에 없다


3) 하나님이 참된 신이라면, 성경은 하나님을 유일 신이라 말하므로 다른 종교, 신들은 거짓일 수 밖에 없다.


3.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1) 그리스도에 대한 역사적 증거들이 있다.


2) 그가 십자가형으로 고발 당한 이유는 스스로 하나님의 기름부은 자라고 주장했기 때문이며, 또한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할 것이라고 예고했기 때문이다.


3) 공생애 사역 당시 주장했던 신성모독적인 발언들이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사실이었다는 것이 공개적으로 입증되었다. 만약에 그리스도가 정말로 부활했다면, 그가 신성모독했던 하나님 본인이 예수가 하신 급진적인 발언들의 정당성을 공개적으로 입증하시는 것이 된다.


4) 부활이 사실이라면 예수의 신성에 반대되는 주장을 펴고 있는 다른 모든 종교 체계는 진리일 수 없다.


5) 예수의 부활에 관한 역사적 기록은 저항할 수 없을 만큼 설득력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