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생각하라/신앙 유감

로이드 존스ㅣ거룩해지는데 시간을 들이라

NOMAN 2019. 1. 10. 12:56




거룩해지는데 시간을 들이라

그러므로 이 모든 것을 다시 다음의 짧은 문구로 요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룩해지는데 시간을 들이라.' 그것은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그들이 날마다 몇 시간씩 성경을 읽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요한 웨슬리는 자신은 하루에 적어도 네 시간씩을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해 그리 탐탁치 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위대한 성인들은 기도하는 일에 필사적으로 애쓰며 고투했습니다. 어떤 성인들은 너무나 많이 기도한 나머지 무릎을 꿇었다가 일어났을 때 땅에 땀이 괴어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의자나 테이블, 또는 마루바닥이 닳아 버릴 정도까지(여러분이 캠프리지 대학에 가면 헨리 마틴이 기도하여 마루가 닳아진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기도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의 삶입니다. 이 사람들은 거룩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습니다.

그들은 '그건 매우 쉬운 일이야. 너희가 해야 할 일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뿐이야'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행동과 능력을 신뢰했습니다. - 우리도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신뢰하면서,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것을 사랑했으며, 열심히 노력했고, 기도에 부심했으며, 말씀을 묵상하고,그럼으로써 하나님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랐고, 거룩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도 그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거룩하게 되는데 시간을 들이라' -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요13:17)


요한복음 17장 강해 / 마틴 로이드 존스